본문 바로가기
취미

(대세) 에이핑크,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차지..2위 마마무-3위 트와이스

by cmk0307 2017. 7. 10.

(대세) 에이핑크,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차지..2위 마마무-3위 트와이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핑크, 2위 마마무, 3위 트와이스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6월 6일부터 2017년 7월 7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5,463,580개를 분석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5,483,120 개와 비교하면 11.83%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7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에이핑크, 마마무, 트와이스, 블랙핑크, 티아라, 우주소녀, 나인뮤지스, 스텔라, AOA, 레드벨벳, 소녀시대, 에이프릴, 레인보우, 러블리즈, 워너비, 걸스데이, 모모랜드, 여자친구, EXID, 오마이걸 순이었다. 

 

1위 에이핑크(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735,308 미디어지수 3,475,632 소통지수 649,250 커뮤니티지수 1,310,9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71,15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232,066와 비교해보면 45.82% 상승했다. 

 

2위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6,012 미디어지수 2,497,968 소통지수 635,864 커뮤니티지수 1,695,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25,77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871,502와 비교해보면 58.23% 상승했다. 

 

3위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1,360 미디어지수 1,688,568 소통지수 1,927,970 커뮤니티지수 1,073,0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50,910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906,301와 비교해보면 53.12% 급락했다.

 

한편,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7월 분석에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EXID, 라붐, 블랙핑크, 프리스틴, 오마이걸, 소녀시대, 레인보우, 걸스데이, 러블리즈, 에이핑크, 마마무, 여자친구, 구구단, 스텔라, 워너비, AOA, 드림캐쳐, 모모랜드, 다이아, 씨스타, 우주소녀, 티아라, 보너스베이비, 베리굿, 인스타, 에이프릴, 아이원, 피에스타, 립버블, 헬로비너스, 에프엑스, 데이데이, CLC, 파이브돌스, H.U.B, 나인뮤지스, 크레용팝, 미쓰에이, 애프터스쿨, 에이데일리, 에이시드, 시크릿, 소나무, 브라운아이드걸스, 베스티, 레이디스코드, 트위티, 오블리스, 리브하이, 힌트, 에이디이, 씨앗, 원앤비 등을 분석했다.